B급 매력으로 가득찬 네이버 웹툰 ‘소년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를 연재 중인 컷부 작가의 편강한의원 CF 영상이 독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3월, 광고대행사 ‘미쓰윤’은 컷부 작가와 함께 작업한 편강한의원 CF 영상을 유투브를 통해 공개했다. 미쓰윤은 “이 영상은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 등 영화관에서 상영 중이다”고 밝혔다. 즉, TV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고 영화관에서만 볼 수 있는 영상이다.
편강한의원은 아토피·천식·비염 전문 한의원. 각 질병에 맞춰서 다양한 에피소드가 영상 속에 녹아있다. 웹툰 ‘소년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와 비슷한 컨셉이어서 웃긴다. ‘소년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 특유의 B급 개그 코드가 CF 영상 속에도 등장한다.
컷부 작가가 네이버에서 연재 중인 ‘소년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는 B급 개그 만화를 표방한다. 매회 색다른 에피소드로 깨알같은 반전 재미를 선사한다. 방귀, 화장실, 배설물 등 ‘엽기’의 느낌이 나는 소재를 차용한 것이 이 웹툰 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
편강한의원 CF에서도 웹툰의 매력은 그대로 드러난다. 방귀를 뀌며 편강한의원으로 날아가거나 엉덩이로 원반을 잡는 등 컷부 작가 특유의 개그 코드가 녹아있다. 이와 함께 웹툰에서는 볼 수 없는 생동감이 CF 속에는 살아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 영상을 접한 독자들은 “편강한의원이 저비용 고효율의 광고에 성공했다”며 폭소와 함께 호평을 보내고 있다. 전통적이고 전문적이라고 생각하는 보통 한의원 이미지와 전혀 다른 느낌의 광고 영상에 신선하다는 반응이다.
컷부 작가의 팬이라면 이 영상을 보면서도 웹툰만큼 웃음을 터뜨릴 것으로 보인다. ‘소년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를 통해 B급 매력을 폴폴 풍기는 컷부 작가의 편강한의원 CF 영상을 함께 감상해보자.
[사진 = 편강한의원 CF ⓒ 유투브 캡처]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