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슈퍼스타K6' 싱어송라이터 곽진언의 베일에 싸인 드럼 실력이 공개됐다.
22일 Mnet은 페이스북(facebook.com/superstark)을 통해 올해 슈퍼스타K6에서 천재 싱어송라이터로 각광 받고 있는 곽진언의 미공개 드럼 연주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곽진언은 한때 드러머를 꿈꿨을 정도였던 수준급의 드럼 실력을 뽐냈다.
곽진언은 현재 경합을 펼치고 있는 Mnet 슈퍼스타K6 톱8 중에서 프로듀싱 능력이 가장 뛰어나 ‘편곡의 귀재’로 불린다. 3차 예선 때 선보인 자작곡 ‘후회’를 통해 범상치 않은 작곡 실력을 보여준 것을 비롯해 슈퍼위크에서 나온 역대급 무대 ‘당신만이’와 ‘걱정 말아요 그대’ 모두에서 최고의 편곡 실력을 발휘했다.
오늘 공개된 영상에선 이런 그의 음악적 재능을 한 편의 뮤직드라마처럼 구성했다. 도인의 풍모를 풍기던 첫 등장 모습부터 윤종신 심사위원의 극찬을 이끌어낸 ‘당신만이’의 프로듀싱 과정과 편곡에 애를 먹던 강마음과 이예지에게 “막힐 때는 다르게 생각해봐”라는 멋진 조언을 건네는 장면까지, 곽진언의 진가와 매력이 잘 담긴 대표적인 장면들이 담긴 것.
한편, 오는 24일(금) 밤 11시부터 진행될 Mnet 슈퍼스타K6 세 번째 생방송에선 '서태지 미션'을 주제로 한 톱8의 치열한 경합이 펼쳐질 예정이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서태지의 노래가 경연의 주제로 등장한 것은 방송 사상 이번이 처음으로, 우리 가요사에 한 획을 그은 서태지의 레전드 히트송을 저마다의 뚜렷한 개성을 가진 톱8이 어떻게 소화할지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사진 = 슈퍼스타K6 ⓒ Mnet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