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KARD)가 미니 8집 'DRIFT'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그룹은 26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영상을 게재했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앨범명 'DRIFT'가 적힌 비디오테이프가 재생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타이틀곡 'Touch'를 포함한 'BETCHA', 'Before We Go', 'Top Down', 'Pivot' 등 5곡의 음원 일부가 차례로 소개된다. 각 트랙은 비디오테이프 형식으로 디자인돼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미니 8집 'DRIFT'는 카드의 음악적 색깔을 더욱 선명하게 드러낸다. 'BETCHA'는 레게톤 무드와 힙합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댄스팝 장르로, 'Before We Go'는 뎀 보우 리듬 위에 카드만의 청량한 무드를 더한 곡이다. 'Top Down'은 몽환적인 퍼커션 리듬과 섬세한 신스 사운드가 특징이며, 'Pivot'은 심장을 울리는 킥 사운드가 돋보이는 레게톤 기반의 하우스 장르다.
특히, 타이틀곡 'Touch'는 2000년대 감성을 카드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비트가 특징이다. 개성적인 리듬으로 조합된 플럭 신스와 경쾌한 퍼커션이 어우러져 리스너가 자연스럽게 리듬을 타게 만든다. 노랫말은 "Baby all you need is one touch", "헤어날 수 없는 지독한 Lovestruck" 등으로 구성돼 고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다. 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으며, 비엠은 작곡에도 기여했다.
미니 8집 'DRIFT'는 카드가 전작인 미니 7집 'Where To Now? (Part.1 : Yellow Light)'의 물음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앨범이다. 수많은 흔들림 속에서도 자신들만의 방향으로 나아가는 카드의 여정이 고스란히 담겼다. 'DRIFT'를 통해 카드만이 선사할 수 있는 음악적 색깔이 더욱 선명하게 각인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드의 미니 8집 'DRIFT'는 별도의 피지컬 앨범 출시 없이 디지털 음원 형식으로 발매된다. 앨범은 오는 7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출처=알비더블유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