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랑스 멀티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DECATHLON)이 오는 2025년 6월 26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 1층에 약 100평 규모의 신규 매장을 공식 오픈한다. 이번 매장은 GTX-A 킨텍스역 4번 출구와 인접한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며, 유동 인구가 풍부하고 지역 내 수요를 충분히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에는 킨텍스 전시장, 아쿠아플라넷 일산, 현대 모터스튜디오 등 다양한 관광 및 상업 시설이 있어 관광객과 지역 주민을 아우르는 폭넓은 고객 유입이 예상된다.
데카트론 킨텍스점은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 상품인 2초 텐트, 풀페이스 스노클링 마스크, 러닝화 및 하이킹 기어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인라인, 킥보드 테스트존, 1:1 스포츠 컨설팅 등 다양한 체험형 요소를 갖추었으며,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스포츠 체험존과 지역 커뮤니티 연계 프로그램, 무료 스포츠 클래스 등도 운영된다. 이 매장은 복합형 매장 모델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데카트론은 킨텍스점 오픈을 기념해 여러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제품 구매 시 데카트론 미니 백팩을 증정하며, 킥보드, 러닝·등산 모자, 캠핑 베개 등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꽝 없는' 이벤트를 진행해 러닝 벨트, 기능성 모자,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오픈 당일인 6월 26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데카트론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이벤트는 준비된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데카트론코리아 관계자는 "킨텍스점은 단순한 제품 유통을 넘어 고객이 스포츠를 구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직접 경험하고 시작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하게 연결되는 다양한 매장 경험과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데카트론은 70개 이상의 스포츠 종목에 대한 제품을 개발, 생산, 유통하며, 전 세계 60여 개국 이상에 진출해 있다. 국내에서는 강남, 잠실, 동대문, 하남, 고양, 인천연수, 죽전, 코엑스, 롯데월드몰 등 주요 지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를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든다'는 미션 아래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 경험 중심의 스포츠 리테일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출처= 데카트론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