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지구마불 세계여행3’(이하 ‘지구마불3’)가 7월 5일 ‘디렉터스 컷’을 방송한다. 이번 스페셜 방송에서는 본편에 포함되지 않은 미공개 에피소드가 추가 공개돼 팬들의 아쉬움을 해소한다. 여행크리에이터 3대장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 각 파트별로 촬영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다.
‘지구마불3’는 ‘전세계를 테마파크처럼 즐긴다’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여행 예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기존 보드게임 형식의 주사위 여행 구조를 유지하면서 ‘푸드 페스타’, ‘어메이징 킹덤’, ‘크레이지 월드’ 등 다양한 테마 어트렉션을 도입해 차별화된 재미를 선보였다. 특히 곽튜브와 이장우가 출연한 홍콩·마카오 ‘푸드 페스타’ 편에서는 하루에 24가지 음식을 섭렵하는 압도적 미식 투어를 펼쳤다.
또한 빠니보틀과 신승호가 함께한 ‘크레이지 월드’ 편에서는 브라질 자이언트 폭포 스윙을 통해 짜릿한 테마파크 체험을 선사했다. 이 편은 닐슨 코리아 기준 분당 최고 시청률 3.1%를 기록하며 시즌 전체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지구마불3’는 정재형, 차주영, 이장우 3인 3색 트래블러와 ‘1박 2일’ 레전드 멤버 차태현, 김종민, 이준, 그리고 ‘능력자’이자 ‘지구마불’ 팬인 파브리, 가비, 신승호까지 역대 최다 파트너 조합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낯선 환경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을 함께 겪으며 예측불가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냈다. 여행 예능에 익숙하지 않았던 파트너들도 ‘곽빠원’과 함께 관계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유발했다.
‘곽빠원’으로 불리는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는 이번 시즌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다. 빠니보틀은 파트너의 성향에 맞춘 액티비티를 기획하며 여정을 이끌었고, 내향적이던 원지는 낯선 파트너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친화력을 발휘했다. 곽튜브는 특유의 유연함과 유쾌한 태도로 여행 분위기를 주도했다. 이들의 변화는 여행의 리얼함과 흥미진진함을 더하는 핵심 요소였다.
이번 ‘디렉터스 컷’ 방송에서는 호주와 모리셔스에서 촬영한 빠니보틀의 신비한 동물사전, 원지와 파브리의 티티카카 호수 투어, 곽튜브와 이장우의 케미, 가비의 토론토 공항 쇼핑 비하인드 영상 등이 공개된다. 제작진은 ‘디렉터스 컷’을 ‘지구마불3’를 사랑한 시청자들을 위한 마지막 선물로 소개했다.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3 디렉터스 컷’은 7월 5일 토요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된다.
[출처=블리스미디어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