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자 아냐?", "일본에 정치 활동하러 왔지?", "감옥에 넣지 않은 걸 고맙게 여겨야지"
이승철의 일본 입국 거부 사태에 대해 일부 일본 네티즌들이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승철 소속사 진앤원뮤직웍스 측은 10일 이승철이 지난 9일 오전 일본 현지 지인의 초대로 아시아나항공 편을 이용, 일본 하네다 공항에 도착했지만 이후 석연치 않은 이유로 출국사무소에 4시간가량 억류됐다. 억류 이유에 대해 '최근 언론에서 나온 것 때문'이라고 전했으며 아내 박현정씨를 함께 억류한 것에 대해서는 이렇다 할 해명을 내놓지 못한 채 얼버무렸다"고 밝혔다.
앞서 이승철은 8월 14일 광복절을 하루 앞두고 탈북청년합창단과 함께 독도를 방문해 통일을 염원하는 노래 '그날에' 등을 발표하고 부른 바 있다. 이에 일본 출입국사무소가 이승철에 대한 사전 조사를 한 뒤 표적 입국 거부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일본에서 일주일간 일정을 보낼 예정이던 이승철은 현재 한국으로 귀국해 휴식 중이다.
이에 대해 한국 네티즌의 반응을 번역해 전달하는 일본의 한 사이트 이용자들은 이승철과 한국 네티즌들을 오히려 비방하고 나섰다.
아래는 해당 사이트 네티즌들의 반응
"반일인데 왜 일본에서 연예 활동을 하고 싶어해?(이하 ID·EUXhq****)
"대마초 흡연 경력이 있으니 어쩔 수 없잖아. (한국도) 산케이 지국장을 돌려줘!(vOoo5****)"
"한국의 비뚤어진 역사 교육이 엄청난 괴물을 만들어 버렸고, 앞으로 점점 현실과 허구의 괴리가 진행될 것 같다. 한국인들은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주장할 셈인가?(Jw5Ch****)"
"범죄자이기 때문에 거부당한 것뿐이잖아(Jk3pQ****)"
"최근 일본 의원을 입국 거부한 나라가 있었는데, 어느 나라였더라?(67Hb5****)"
"자신들은 어머니의 제사를 위해 돌아온 자국민조차 입국 거부하지 않았나(sE5h.****)"
"잘은 모르겠지만, 이유란 게 대마초를 피운 뒤 다케시마에 상륙한 뒤 무비자라는 것 아냐?(2.1RR****)"
"본래 싫어하는 일본에 오지 마. 정치 활동도 할 생각 아니었어?(W4C7J****)"
"이 사람 누구야? 한국서 유명한 사람이야?(8Gzkm****)"
"역사도 모르는 반일 바보 주제에, 돈 벌로 오는 거지 놈이!(7ICDO****)"
"진짜 귀찮으니, 한국인은 (일본에) 오지 않아 좋고 일본인도 한국에 입국 하지 않는 걸로 하자(fCd56****)"
"범죄자이기 때문에 입국 거부 된 거야. 감옥에 처넣지 않은 걸 고맙게 생각해!(JK8.n****)"
[사진 ⓒ 오펀DB·HMG엔터테인먼트]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