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월요일. 언제나 주요 포털 사이트의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단어가 있다. 바로 다음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 시즌2(이하 은위2)’다.
HUN 작가가 연재하고 있는 은위2는 다음 만화속세상 월요일 웹툰의 대표주자. 시즌1의 인기가 시즌2에서도 그대로 지속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북파공작원들의 북한 탈출기가 그려지고 있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개가 이어지고 있어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은위2가 가지고 있는 ‘옥의 티’는 바로 연재 시간. 다른 웹툰에 비해 업데이트가 느리다. 다음 만화속세상의 많은 웹툰들이 보통 오전 9시 전후에 업데이트된다. 하지만, 은위2는 오후 늦게 올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그래도 은위2가 연재되는 동안 휴재는 없었다. 마감을 위한 작가의 고충이 엿보이는듯 하다.
은위2의 업데이트가 늦어지면서 매주 등장하는 것이 ‘휴재 의혹’이다. 연재일인 월요일이 점점 지나갈 수록 휴재 공지가 등장할까봐 걱정하는 팬들의 반응에서 비롯된듯 하다. 하지만, 웹툰 관계자의 반응은 언제나 한결같다. “마감이 늦어졌을 뿐 휴재는 없다”는 것.
일부 네티즌들은 ‘마감 시간이 오전 9시인데 계속해서 마감 시간을 어기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다음 만화속세상은 따로 마감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각 웹툰 작가들이 마감하는 대로 새 만화를 업데이트한다. 독자들에게 오전 9시가 마감 시간으로 인식된 이유는 대부분의 작가들이 그 시간 대에 새 웹툰을 올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매주 등장하는 은위2의 휴재 의혹. 항상 늦어지는 마감 시간에 독자들과 팬들의 마음은 애타고 있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이번에도 오후 늦게 연재는 될 것으로 보인다. 항상 불거지는 ‘휴재 의혹’은 그만큼 은위2가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웹툰이라는 것을 증명하는듯 하다.
[사진 = 은밀하게 위대하게 시즌2 ⓒ 다음 만화속세상]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