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VFX(시각 효과)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가 혁신적인 시각 인공지능 기반 VFX 기술을 도입하여 제작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는 최근 해외 기업들의 관심을 끌며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에 나서고 있다.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는 2019년에 설립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VFX 회사로 자리매김했다. 이 회사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VFX를 단독으로 제작한 바 있으며, 이 작품은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오징어 게임'의 성공 이후 한국 콘텐츠와 VFX 기술력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 역시 해외 제작사 및 투자사들로부터 협업 및 투자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글로벌 VFX 시장은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OTT 플랫폼의 확산과 영화, 게임, 메타버스 산업 발전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는 시각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디지털 휴먼 제작, 배경 합성, 시뮬레이션 등의 작업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였다. 이로 인해 제작 품질 향상과 아티스트 생산성 증대에도 크게 기여하였으며, 기존 대비 30% 이상의 제작 기간 단축 효과를 달성하였다.
할리우드 프로덕션 관계자는 "‘오징어 게임’의 전 세계적인 성공 이후 한국 콘텐츠의 기획력뿐만 아니라 VFX 기술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는 아시아 최초로 ‘2022 크리에이티브 아츠 에미상’에서 특수시각효과상을 수상하며 그 실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는 현재 주요 해외 OTT 및 게임 제작사들과 활발히 논의를 진행하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들은 독일 등 유럽 국가들과의 협력이 주를 이루던 과거와는 달리 한국의 기술력과 인건비 경쟁력이 세계 수준으로 높아지면서 더욱 다양한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는 넷플릭스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방영되는 여러 작품들의 시각특수효과(VFX)를 담당하며 최첨단 기술과 뛰어난 창의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콘텐츠 시장에서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넷플릭스 시리즈 ‘The 8 show’, 아마존 프라임 ‘Butterfly’, 디즈니+ ‘카지노’, 영화 ‘시민덕희’, ‘올빼미’ 등이 있다.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의 이러한 성장은 한국 콘텐츠 산업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VFX 산업이 더욱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출처= 씨제스 스튜디오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